본문 바로가기

Movie

2015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본 메탈의 성지 바켄 3D, 수퍼 두퍼 앨리스 쿠퍼

2005년부터 시작해 어느덧 11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이제야 다녀왔다. 부천, 부산과 비교하면 규모도 작고 인프라 구축도 미흡해 보여 아쉬웠지만, 이런 영화제가 아니면 보기 힘들 두 편의 작품은 모두 만족스러웠다.  

 

 

제천에서의 첫 식사가 너무 맛없어서 충격에 빠짐. 이래서 블로그를 믿으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든다. 가격은 가로수길보다 비싸고, 맛은 최악. 내 생애 가장 맛없는 리조또 & 스테이크였음. ㅠㅠ (상호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한산한 주변 

 

 

  

저녁식사는 제천의 명물이라는 빨간오뎅과 떡볶이, 튀김. 이렇게 푸짐한데 가격은 5천원.

 

 

제천에서 본 영화는 메탈의 성지 바켄 3D와 수퍼 두퍼 앨리스 쿠퍼 

 

메탈의 성지 바켄 3D
3D로 즐기는 세계 최대의 메탈 음악 축제. 앤스랙스, 앨리스 쿠퍼, 딥 퍼플, 모터헤드, 럄슈타인 등을 볼 수 있으며 겉보기와 달리 너무 건전하고 착한 메탈 덕후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메탈 팬이 이 다큐멘터리를 본다면 ‘성지순례’는 하고 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듯. 5시간이 넘는 ‘확장판’이 나와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은 흥미만점의 다큐멘터리다. 영상도 소장하고 싶다.

 

 

수퍼 두퍼 앨리스 쿠퍼
앨리스 쿠퍼의 대표곡 정도만 아는 나 같은 사람들이 보면 더 흥미진진할 작품이다. 앨리스의 삶과 대표곡이 어우러진 드라마틱한 다큐멘터리. 앨리스 옹이 이렇게 위트 넘치는 인물이었다니! 앨리스 쿠퍼 음악을 다시 듣게 유도하고, 다르게 들리도록 만드는 ‘속아도 즐거운 마술’ 같은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