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2014년 9~10월에 본 영화들 (야간비행, 프랭크, 제보자, 지미스 홀, 나를 찾아줘 외)

야간비행 7.7 / 10
사랑, 우정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성장 영화. 놀라운 완성도와 뛰어난 연기(비주얼은 덤)에 음악까지 만족스러웠다. 

 


60만번의 트라이 7.2 / 10
내레이션은 조금 아쉬웠지만 순수하고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다큐멘터리. 일본에서는 굉장한 화제를 모았다는데, 한국에서는 민망할 정도로 반응이 없었다. 일단 ‘재일동포’에 대한 인식부터가 잘못되었으니 뭐.

 

프랭크 7.8 / 10
기묘하지만, 점점 빠져들게 되는 마약 같은 음악 영화.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의 좁혀지지 않는 격차를 95분 내내 보여주는 것 같다. 사운드트랙도 들어보고 싶다.  

 

제보자 7.4 / 10
언론이 제 기능을 못하는 지금, 최소한의 양심마저 버린 뻔뻔한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아직도 믿고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 ‘대책 없는 믿음’만큼 위험한 게 또 뭐가 있을까.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 6.9 / 10
배경은 참 아름다웠다. 하지만, 그 이상은 없었다. 무게중심 잡기에 완벽히 실패한 케이스.

 


지미스 홀 8.3 / 10
80을 바라보는 거장 감독의 시선은 따뜻하면서도 날카롭다. 아일랜드는 끔찍할 정도로 한국과 상황이 비슷했구나.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과 더불어 몇 번을 반복해서 보더라도 충분한 가치가 있을 작품.

 

나를 찾아줘 7.6 / 10
참신하고 촘촘한 스릴러. 진짜 어메이징 에이미! 음악을 맡은 트렌트 레즈너의 활약도 돋보인다. 참고로 영화가 막 개봉되었을 당시 베플 1위가 “이병헌씨, 이 영화 꼭 보세요”였는데, 사라졌다. (두 번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