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추천하고 싶은 인쇄소 사이트 5개

인쇄물에 관한 관심과 애정은 늘 컸지만, 인쇄에 대해선 잘 몰랐던 제가 최근 여러 인쇄소 사이트를 찾아볼 일이 생기면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인쇄하면 충무로 인쇄 골목과 파주 출판단지에 있는 인쇄소만 떠올렸는데, 그게 전부가 아니더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인쇄소 사이트 5개를 올려봅니다. ^^

1. 성원애드피아 (http://www.swadpia.co.kr)



인쇄를 좀 아는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합판인쇄소로 가격이 저렴하고 자세한 사양을 알고 있다면 실시간 견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쇄를 잘 모르는 저 같은 사람은 용지, 인쇄도수, 후가공 선택이 어렵겠지만, 인쇄 경험이 많은 분들은 쉽게 주문까지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상품소개도 잘 되어있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 유튜브까지 다양한 채널 운영도 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본사는 성수동에 있고, 충무로에도 매장이 있다고 하네요.

2. 범아인쇄출판 (http://e-buma.com)

최근에 사이트를 리뉴얼한 충무로의 오래된 인쇄소입니다. 인쇄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곳으로 홈페이지 문의, 전화 상담, 방문 상담이 모두 가능합니다. (상담을 잘해준다고 합니다) 인쇄물 주문 관리 솔루션 무상 제공 같은 기업 특화 서비스가 잘 되어 있고, 디지털 소량 출력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남산 한옥마을 근처에 있어 생각보다 찾기가 쉽습니다.

3. 레드 프린팅 & 프레스 (http://www.redprinting.co.kr)



홈페이지가 감각적이고 깔끔합니다. 디지털인쇄, 실사 출력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티커, 버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캐릭터샵도 오픈했습니다. 등록된 콘텐츠와 텍스트를 보면 기획력 좋은 회사라는 것을 직감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 운영도 활발합니다. 회사는 성수동에 있습니다.

4. 아리움 (http://www.arium.co.kr)



명함제작에 관심 있다면 눈여겨볼 사이트입니다. 샘플이 눈에 잘 들어오고, 심플한 사이트 구조도 마음에 듭니다. 카테고리 분류도 훌륭합니다. 프리미엄 명함을 찾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내공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움스명함 카테고리에 있는 심플, 내츄럴 명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회사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역 주변에 있습니다.

5. 봄티비 (http://bomtvbiz.com)



기업 홍보물 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인쇄물은 물론 브랜딩 / CI, BI, 영상 제작까지 아우르고 있습니다. 디자인 전문 회사답게 홈페이지도 임팩트 있게 잘 만들었네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운영을 잘하고 있고, 페이스북과 블로그도 있습니다. 회사는 양재역 주변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