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홍대 맛집] 무라 냉라면, 쿠시카츠 다루마, 비너스 키친, 델 문도, 겐로쿠 우동

맛있어도 살아남기 힘든 홍대. 그곳에서 먹은 맛있는 음식들.

 

비너스 치킨
오키나와 가정식을 파는 곳입니다. 멋지게 꾸며진 공간에서 비너스 키친 특유의 정갈한 음식을 음미하다보면, 휴가를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죠. 하지만 아쉽게도 메뉴가 개편되면서 가정식들이 많이 사라진 것 같군요.

 

 

 

생선가스와 오키나와 가정식

 

 

 

비너스 키친 주소는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8-50 (업체 등록이 되지 않은 듯)

 

쿠시카츠 다루마

오사카 명물 쿠시카츠를 한국에서! 일본과 크게 다르지 않은 맛과 서비스. 하지만 넋 놓고 먹다가 계산서 보고 놀랄 수 있습니다. 꼬치 하나의 가격이 1,400~1,900원인데, 술이나 음료를 곁들이면 1인당 2~3만원은 가볍게 나옵니다. 추천 메뉴는 원조쿠시카츠, 치즈, 오징어, 방울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참고로 간장은 여러 번 찍어 드시면 안 됩니다. (처음 오셨다고 하면 자세한 설명을 해줍니다.) 양배추는 무한 리필 가능. 

 

 

무라
엄청난 줄을 보고 포기하려 했으나, 그래도 주말보단 덜 끔찍해서 기다렸습니다. (1~2시간 기다리는 것은 기본) 명란 우삼겹 덮밥, 연어 덮밥, 냉라멘 인기가 높았으며,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너무 큰 기대는 금물.

 

 

 

 

냉라멘

 

 

우동이 함께 나오는 명란 우삼겹 덮밥.  

 

 

겐로쿠 우동
맛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지만, 여전히 가고 싶은 우동 가게입니다. (사이즈도 선택할 수 있음) 참고로 최근에 (근처로) 이사를 한 것 같습니다.

 

 

 

 

 

 

익숙한 실루엣

 

상상마당 근처에 있는 몬스터 팝콘도 홍대에서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상상마당 건너편에 있는 카페 델문도의 식사 메뉴. 이곳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모두 해결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식사와 디저트 모두 훌륭합니다.) 그나저나 나오키 상은 어디에?

 

 

메세나 폴리스의 숭례문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고깃집입니다. 맛없으면 안 될 것 같은 가격을 자랑하는 곳이죠. 참고로 코스 메뉴는 입에 맞지 않을 수도 있으니, 고기를 정말 좋아하신다면 단품 메뉴를 추천합니다.

 

 

 

사진 찍을 틈도 없는 생갈비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