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The 20/20 Experience: The Complete Experience'



The 20/20 Experience – 2 of 2
2013년 3월에 발매되어 11개국 차트 정상에 오르며 미국에서만 230만장이 판매된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3집 「The 20/20 Experience」 이후 그가 직접 예고한 속편이 공개되었다. 타이틀은 「The 20/20 Experience – 2 of 2」로 3집 작업 당시 완성한 미공개 곡들이 새롭게 수록되었다. 7월에 디지털로 공개한 <Take Back The Night>는 마이클 잭슨이 떠오르는 디스코 넘버다. 조금 어둡고 무거운 느낌이 있는 실험적인 후속 싱글로 배리 화이트의 <Somebody's Gonna Off The Man>을 샘플링한 <TKO>, 아메데오 밍기의 <Lustful>을 샘플링한 이색적인 블루스 록 넘버 <Only When I Walk Away>는 새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드레이크와의 콜래보레이션이 돋보이는 <Cabaret>, 제이 지가 피처링한 <Murder>, 여유가 느껴지는 <Not A Bad Thing>은 매끈한 팝 앨범에 제격인 곡들이다. 「The 20/20 Experience – 2 of 2」의 외형은 3집과 유사하지만, 구성은 다르다. 짧은 작업 기간 동안 완성도 높은 곡이 꽤 많이 모여 서로 다른 분위기의 앨범을 완성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 있다.


The 20/20 Experience 리뷰는 여기

그렇다면 The 20/20 Experience: The Complete Experience는?


아래 두개를 합친 하나로 합친 패키지  

고급스러운 금색 디지팩으로 포장된 「The 20/20 Experience: The Complete Experience」는 속편 발매에 맞춰 출시한 스페셜 패키지로, 두 장의 앨범을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목 그대로 ‘완벽한 경험’이다. (나쁜 남자 저스틴...)


이미 1편 구입한 사람들 바보 만드는 저렴한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