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een

한국에서 만나는 전설의 퀸(Queen), 영부인밴드의 프레디 머큐리 추모 공연




11월 24일은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퀸(Queen)의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사망 21주기가 되는 날이다. 퀸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잊을 수 없는 그날, 한국에서도 퀸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97년 결성되어 지금까지 꾸준히 퀸의 노래만을 연주해온 영부인 밴드(0vueen Band)가 프레디 머큐리 추모공연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영부인 밴드는 지난 15년간 끊임없이 퀸을 연구하고, 연주해온 베테랑들이다. 퀸도 무대에서 연주하지 않은 곡들을 공연에서 선보이기도 했고, 의상과 퍼포먼스까지 퀸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부인 밴드는 이번 공연에서 퀸의 대표곡인 <Bohemian Rhapsody>, <We Will Rock You>, <Don't Stop Me Now>, <Under Pressure> 등의 대표곡과 프레디 머큐리를 추모하는 의미가 담긴 특별한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장소는 서교동 디딤홀, 예매는 영부인 밴드 카페(http://cafe.daum.net/0vueen)에서 가능하다. 

영부인밴드
신창엽(보컬)
김종호(기타)
안철민(베이스)
박중현(드럼)
윤원경(키보드)

 


▲ 영부인밴드 - 안철민(베이스), 신창엽(보컬), 김종호(기타), 윤원경(키보드), 박중현(드럼) ⓒ노란대문

오마이뉴스에 쓴 기사 [ 기사원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