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cert

미카 (Mika) 내한공연 후기 (2010년 6월 12일)



Mika(미카)의 두 번째 서울 방문, 'We Are Golden!'과 '대한민국!'을 외치다

Mika에게 미안한 얘기지만, 사실 굉장한 기대를 하지 못했다. 더욱이 월드컵 그리스전과 맞물려 딱히 공연을 관람하겠다는 생각도 갖고 있지 않았다. 이것은 물론 생각지 못한 행운(?)이 찾아오기 전의 얘기다. 예상치 못한 많은 빗방울도 대수롭지 않던 2010년 6월 12일의 밤은 특별했고, 매우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했으니 말이다.

지난 제프 벡(Jeff Beck) 내한공연 이후 대략 3개월 만에 올림픽 홀을 찾았다. 우려와 달리 거의 모든 좌석이 관객들로 가득하다. 오후 6시 10분부터 약 90분간 진행된 Mika의 공연은 (‘Relax (Take It Easy)’로 시작했지만 결코 Relax하지 않았고) 엔터테이너로서의 천부적 기질과 고도의 팔세토 창법도 흔들림 없이 구사하는 지존의 가창력을 확인하기에 충분했다. 더불어 유창한(!) 한국어 실력도.


별로 좋은 자리는 아니었지만 어디를 앉아도 잘 보이는 올림픽 홀 (사진은 좀...)


Big Girl (You're Beautiful)을 노래하면서 등장시킨 대형 구두(?)

Mika 공연에 핵심적 레퍼토리는 없다고 본다. 앵콜로 선사된 최고 히트곡 ‘Grace Kelly'가 유독 돋보이는 것 또한 아니다. 거의 모든 곡들이 친근하면서도 유쾌하며 팬들 역시 거의 모든 곡들에 애정을 표한다. 한마디로 인기, 비인기 곡의 경계 따위는 없다. 대한민국 관객들의 위력을 실감하게 되는 굉장한 떼창들을 접하며 '이 사람들 모두 Mika의 관계자들이 아닐까?' 하는 의심까지 했을 정도니 말 다했다. 특히 스탠딩석에 위치한 관객들은 영어시험이라도 준비하듯 완벽하게 가사를 암기한 것 같다. 그것은 아이돌스타의 공연에서 엿볼 수 있는 ‘조직적 열정’과도 흡사하다. 물론 그보다 훨씬 차분하고 성숙하다. 열정적이면서도 평화로운 그들이 존경스럽다.



빛나는 야광봉과 Mika

‘Happy Ending’을 노래할 때 팬들은 Mika에게 종이비행기를 날린다. Travis의 내한공연 이후 오랜만에 보는 종이비행기다. 예상치 못한 팬들의 선물에 Mika는 매우 감격한 듯 크게 고개를 숙여 인사하고 곧이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운다. ‘Love Today'를 노래할 때는 객석으로 진입하여 한바탕 난리가 난다. ’We Are Golden'에서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금가루가 등장한다. 특별한 추억들을 함께 만들어가는 팬들의 순수한 열정을 누가 말릴 수 있을까?


영상 - Billy Brown (화질, 음질 모두 좋지 못해요)


영상 - Love Today (객석에 진입한 Mika)

한마디로 Mika의 라이브는 그만의 세계에 흠뻑 취하기 위한 필수불가결의 요소였다. 그를 스튜디오 중심의 뮤지션으로 생각했던 내가 부끄러워진다. 대략적인 세트 리스트는 아래와 같은데, 100% 맞는지는 잘 모르겠다. 'Toy Boy'와 'I See You'가 빠졌고 내심 기대했던 'Lover Boy'도 하지 않았다. 

Setlist
Relax (Take It Easy)
Big Girl (You're Beautiful)
Stuck In The Middle
Kick Ass
Dr. John
Blue Eyes
Good Gone Girl
Billy Brown
Touches You
Rain
Blame It On The Girls
Happy Ending
Love Today
We Are Golden
Encore
Grace Kelly
Lollipop



그리고 Mika는 공연 전과 공연 후 트위터에 이런 깜찍한(!)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트위터를 이용한다면 @mikasounds로 팔로우를 해도 좋겠다.
그의 한국어 실력으로 보아 조만간 더 많은 한국어가 남발(?)될지도 모를 일이다.

 내가 좀 깜찍하지?



비록 열정과 체력은 부족하지만 나도 Mika CD를 즐겨듣는 팬이다. (어딘가 부실한 인증)




Written By 화이트퀸 (styx0208@naver.com)
http://whitequ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