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3집 'Music & Me' (1973)


01 With a Child's Heart
02 Up Again
03 All the Things You Are
04 Happy [Love Theme from 'Lady Sings the Blues']
05 Too Young
06 Doggin' Around
07 Euphoria
08 Morning Glow
09 Johnny Raven
10 Music and Me

잭슨 파이브(Jackson 5) 인기가 조금씩 떨어질 무렵 마이클의 세 번째 솔로 앨범 [Music & Me]도 발매되었다. 차트 성적은 좋지 못했지만 완성도는 더 높았고, 앞선 두 장의 앨범보다 더 솔로 앨범 느낌이 강했다. 모타운의 간섭은 줄었고, 마이클의 목소리는 더 강조되었다. 한결 성숙해진 느낌의 ‘With A Child's Heart’가 소폭의 히트를 기록했고, 비지스(Bee Gees)의 초기 발라드를 만나는 듯한 ‘Up Again’, 마이클의 해맑은 음색이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All The Things You Are’ 등이 앨범에 수록되었다.

이 앨범에는 특히 영화 또는 뮤지컬 주제곡 리메이크가 많은데, ‘Happy (Love Theme From ‘Lady Sings The Blues’)‘와 브로드웨이 뮤지컬 ’피핀‘에 수록된 ’Morning Glow‘가 대표적이다. 냇 킹 콜(Nat King Cole)의 명곡 ’Too Young‘은 오리지널과 많이 다른 느낌이다. ’Johnny Raven‘은 앨범 내에서 가장 흥겨운 댄스곡이며, 타이틀곡 ’Music And Me‘는 매우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발라드이다. 음악만 남기고 홀연히 떠난 마이클이 더욱 그리워지는 곡이기도 하다.

과도기적 앨범으로 평가 받지만, 유년기의 소박함과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참고로 동명 타이틀의 편집 앨범도 공개되었기 때문에 앨범 커버와 수록곡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Chart Position
Album US #92, Australia #27
Single
With A Child's Heart US #50, Canada #60
Morning Glow Australia #98
Music And Me Netherlands #30
Happy UK #52 (1983), Australia #31


Written By 화이트퀸 (styx0208@naver.com)
무단 도용 및 스크랩을 금지합니다
http://whitequ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