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화이트퀸의 음악여행

프레디 머큐리의 어머니 제르 불사라(Jer Bulsara) 별세 본문

음악/퀸(Queen)

프레디 머큐리의 어머니 제르 불사라(Jer Bulsara) 별세

화이트퀸 2016.11.22 00:00

프레디 머큐리의 어머니 제르 불사라(Jer Bulsara)가 지난 11월 13일 별세했습니다. 향년 94세. 제르는 수면 중에 평온하게 눈을 감았다고 합니다. 장례식은 유족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렀다고 하네요. 

이에 현재 모든 활동을 중단한 브라이언 메이는 공식 사이트에 추모 글을 올렸습니다. 간추린 추모 글을 소개합니다.


ⓒBrian May

제르는 따뜻하고 다정한 어머니였어요. 그리고 늘 프레디처럼 눈동자가 빛났죠. 경건한 조로아스터 교도로 강한 자립심과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기도 했어요. 저와 제르는 알고 지낸 시간만 50년이 넘는군요.

프레디의 아버지는 아들이 건방진 록 뮤지션의 길을 선택한 것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했지만, 제르는 늘 같은 자리에서 아들을 응원했어요. 우리가 근처에서 공연할 때마다 보러 와주고, 열광해줬어요. 프레디는 그런 어머니와 매우 가깝게 지냈고, 때론 장난을 치기도 했어요. 

프레디가 죽은 뒤에도 저와 로저 테일러는 제르와 가깝게 지냈어요. 퀸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죠.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프레디 추모 공연을 했을 때와 ‘메이드 인 헤븐(Made In Heaven)' 앨범을 제작할 때도 제르가 함께 했어요. ‘No One But You'라는 싱글은 몽트뢰에서 프레디 동상 준공식이 있을 때 제가 쓴 곡인데, 그때도 제르가 함께 있었어요. 최근에는 투어 때도 제르와 이야기를 나눴죠.

제르는 마지막까지 우리와 함께했어요. 우리의 모든 활동에 프레디 영혼이 살아 숨 쉬는 것을 대단히 기뻐했죠.
 
깊은 애정과 경의를 표하며.
편히 잠드시길.

브라이언 메이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