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16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 사진들


6월 11일 시청 앞 서울 광장에서 열린 2016 퀴어문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올해도 주변 사람들의 반응은 냉담했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비 덕분에 오히려 덜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너무 더워서 땀이 비처럼 쏟아졌던 기억이..)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오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반대집회 규모(와 소리)도 커져 축제 분위기는 더 뜨거웠습니다.
무지개 타투로 좋은 반응을 얻은 앰네스티 부스. (돈 많이 벌면 후원금 액수 높일게요)


한국 레즈비언 상담소 부스도 보입니다.


게성시대, 퀴어페미니스트매거진 펢, 언니네트워크 부스도 보입니다.


정의당 성소수자위원회


김조광수 감독님 부부도 만났습니다. 서울 프라이드 영화제 홍보물을 주셨는데, 아주 반가웠습니다.


교회 부스도 더 많아졌습니다.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한 기독인연대, 로뎀나무그늘교회, 향린교회 등.


416 기억과 행동 청소년 실천단 부스.


노동당 성정치위원회/여성위원회


이화여대 성소수자인권운동모임. 사진에 담진 못했지만, 다른 대학교 부스도 많았답니다.


역시 인기가 많았던 은하선의 움직이는 섹스샵 부스


녹색당도 빠질 수 없죠!


이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퍼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자녀와 가족에 대한 사랑을 차별선동에 이용하지 말라!” - 성소수자 부모 모임


혐오세력이 격하게 소리 지르고 욕해도 사람들은 밝게 웃으며 환호했습니다.


퍼레이드는 예정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대략 1시간 반) 몸살 때문에 조금 힘들었지만, 올해도 좋은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팬클럽..

위대한 사랑의 힘을 보여준 멋진 친구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어요! 

퀴어문화축제 http://www.kqcf.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