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비틀즈(The Beatles)의 ‘1’ 딜럭스 에디션(CD+2DVD) 개봉기


9월에 공개된 트레일러를 통해 극강의 화질을 과시한 비틀즈의 ‘1’ 딜럭스 에디션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예상대로(?) CD+2DVD 버전을 지르고 말았어요.

 


사진 오른쪽이 아웃케이스

 


오른쪽에 있는 시디는 2011년 재발매 버전입니다. 2000년 버전은 주얼케이스에 담겨 있죠.

 


의미 없는 사진 또 찍어주시고..

 


앨범을 받자마자 DVD부터 시청했습니다. 어디선가 봤을 영상들이 대부분이지만, 비교할 수 없는 화질을 자랑합니다. 흑백 영상들도 훌륭하게 보정이 되어 놀랐습니다. 

 


시디는 아직 안 들어봤습니다. 2000년 버전과는 확실한 차이가 있겠지만, 2011년 버전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왠지 구분 못할 것 같은 예감이)

 


‘Come Together’ 영상은 처음 보는 겁니다. 이 DVD를 위해 제작한 건지, 제가 이제야 보게 된 건지 잘 모르겠네요. 중요한 것은 결론. DVD 1에 실린 비디오 중 제일 재미없음

 

이 비싼 녀석을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은 두 번째 DVD입니다. ‘Baby It’s You’, ‘Strawberry Fields Forever’, ‘Hey Bulldog’, ‘Free As A Bird’, ‘Real Love’ 등 좋아하는 비디오들을 한데 모았기 때문이죠. 수록곡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사진이 있는 책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비틀즈 팬이라면 책꽂이에 모셔두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 Favicon of http://fantasista4.blog.me BlogIcon 진원사 2015.11.23 21:20

    안그래도 2DVD+CD 버전이 궁금했었는데, 역시나 구매하셨네요 ㅎㅎ

    저는 가격의 부담으로 1CD%1DVD 버전으로만 구입했는데, DVD영상 중 컴투게더만 이번 리이슈를 위해 새로이 제작된 듯한 느낌이...? 그 외 겟백 옥상 연주라던가 헤이 주드 영상을 넋 놓고 봤습니다.

    저도 음원 자체는 2000년 버전과 2011년 버전, 그리고 이번 2015년 버전 세 개 틀어놔도 구분은 잘 못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