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공유할 수 있는 위노트(Wenote) 웹용 공개노트 오픈

스마트 회의, 스마트 교육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마트 보드 위노트(Wenote)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최근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이라 불리는 거꾸로 교실(수업)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위노트 공개노트를 활용하여 수업 자료를 만드는 선생님도 많아졌는데, 지금까지 APP에서만 볼 수 있던 이 공개노트를 웹에서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드디어 열렸습니다.

 

위노트 홈페이지(https://www.wenote.com) 상단에 있는 공개노트 메뉴를 누르시거나 여기를 누르시면 공개노트 목록이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콘텐츠를 클릭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누구나 공개노트를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도 필요 없습니다.) 참고로 웹용 공개노트는 IE 9이상에서 볼 수 있으며, 브라우저는 크롬, 사파리 등을 추천합니다. (모바일 웹에서 실행하면 APP으로 넘어갑니다.)

 


↑ 위노트 공개노트 페이지

 


↑ 웹용 공개노트 보기

 

또 하나 유용한 것은 바로 ‘공유’ 기능입니다. 콘텐츠를 보면서 우측 공유(Share) 버튼을 누르면 링크(URL) 복사와 소스코드(iframe) 복사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콘텐츠를 카페, 블로그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원하는 동영상 변환 기능은 10월 중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자신이 등록한 공개노트에 한해 동영상 변환이 가능하며, 변환한 동영상은 유튜브, 비메오 등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공개노트 공유하기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위노트 실행 후 노트 메뉴에서 문서를 첨부한 뒤, 모든 기록(음성, 판서 등)을 녹화하면 됩니다. 자체적으로 녹화파일 수정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큰 부담 없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위노트에 올라온 콘텐츠를 보면 가장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저도 괜찮은 콘텐츠 하나 만들어서 블로그에 올려보겠습니다. (음성은 패스 ㅠㅠ)

 

 

이건 호박들로 만들었던 샘플 콘텐츠. 잘만 활용하면 새로운 방식의 음악 매거진을 만들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