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cert

전설의 아트록 밴드 뉴 트롤즈(New Trolls) 내한 공연 소식



사진 제공 - (주)프로아트(www.pro-art.co.kr)  

1966년 결성된 이탈리아 출신의 아트록 밴드 뉴 트롤즈(New Trolls)가 4월 2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내한 공연을 펼친다.

  1968년 이탈리아 록 역사상 가장 훌륭한 데뷔작 중 하나로 평가받은 [Senza Orario Senza Bandiera]를 발표한 뉴 트롤즈는 클래식과 록의 접목을 최초로 시도한 앨범 [Concerto Grosso Per 1]으로 전성기를 맞았다. 'Adagio', 'Cadenza-Andante Con Moto' 등 밴드를 대표하는 명곡들을 수록한 이 앨범은 국내에서도 아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광고,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도 사용되어 좀 더 친숙한 음악이 되었다.

  뉴 트롤즈는 1970년대 중반부터 해체와 재결성을 반복했지만, 앨범 활동과 공연을 멈추지 않았다.

  현재 원년 멤버 비토리오 데 스칼지(Vittorio De Scalzi)가 이끄는 뉴 트롤즈는 이번 내한 공연에서 오랜 팬들에게 익숙한 대표곡들은 물론 작년에 발표한 앨범 [Concerto Grosso N° 3]에 실린 신곡들도 연주한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아트록 밴드의 50년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귀한 무대다.

  참고로 23일 서울 공연에 이어 26일에는 안양아트센터 관악홀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오마이뉴스에 쓴 기사 [ 링크 ] [ 네이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