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ve

화이트퀸의 비요크(Bjork) 컬렉션



비요크(Bjork)는 [Debut] 시절부터 꾸준히 들어왔던 아티스트다. 당시 폴리그램에서 발매된 [Debut] 테이프를 처음 듣고 “대체 이게 무슨 음악이야?”라는 의문이 생겨 머리를 쥐어짜며 앨범을 듣던 기억도 있다. 그건 ‘10대의 패기’ 혹은 ‘철없는 근성’이 아니었을까 싶다.


비요크 앨범은 꾸준히 들어왔는데, 이렇게 앨범을 나열해본적은 없다. 막상 모아놓고 보니, 비요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도 탐낼만할 것 같다. 평범한 아트웍이 없구나.



가장 희귀한 것은 국내반 [Post]가 아닐까. 'Hyperballad'가 금지곡으로 빠지고, 대신 그 자리에 일본반 보너스 트랙으로 실린 'I Go Humble'이 들어갔다. 비요크가 이 사실을 알았다면 꽤 분노했을 것 같은데.  

My Bjork Collection
- Debut
- Post
- Homogenic
- Vespertine
- Medulla (DualDisc)
- Selmasongs
- Volta
- Voltaic
- Biophilia (Deluxe Edition)

개인적으로 특히 많이 들은 앨범은 Debut, Homogenic, Volta다.


  • 너구리한사발 2013.02.08 09:31

    우연히 비요크의 음악을 듣고 님의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 많은 앨범들 중.....저게 가지고 있는 건 겨우 1장......왠지 갑자기 부끄러워지는군요!!
    님의 정성에 박수를 드립니다(님이 완전 부러운 뿐입니다...ㅠ.ㅠ)

    • Favicon of https://whitequeen.tistory.com BlogIcon 화이트퀸 2013.02.09 01:27 신고

      반갑습니다. 비요크의 어떤 앨범을 가지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 그리고 꼭 많은 앨범을 가지고 있는 게 꼭 좋은 건 아니잖아요. ㅎㅎ 가끔 놀러와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