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펼친 음반 사냥

일본을 방문할 때마다 빠지지 않고 하는 것은 음반 사냥입니다. 밥은 굶어도 이 짓은 계속 할 기세죠. 중고 음반과 책이 가득한 북오프를 구경하는 것은 특히 즐겁습니다. 구색은 도쿄가 제일 뛰어난 것 같네요.


여긴 오사카 북오프입니다. 오사카 시내에만도 꽤 많은 매장이 있어서 딱히 어딜 정해놓고 가진 않습니다.



조금 걷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북오프.


오아시스 앨범들은 늘 많습니다. 가끔씩 250엔 코너에도 보이죠.


진리의 일본반이라 할 수 있는 비디 아이 투어 에디션을 2500엔에 구했습니다. 새것과 동일한 상태고, 보너스 트랙 2개와 공연 DVD가 추가되었죠. DVD의 유혹이 너무 강렬했습니다.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거의 6~7만원이 드는데, 이 정도 가격이면 득템한 셈이죠.


여긴 고베의 중고 음반점인 허클베리입니다. 가게만 봐도 마니아 취향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 분위기라 잠깐 구경하고 나왔습니다. 현금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괜히 속만 쓰릴까봐.


벽에는 크라잉넛 고베 공연 포스터도 붙어 있었습니다. 캡틴 경록님, 고베 공연은 즐거우셨는지.


여긴 오사카 타워 레코드입니다.


그린 데이 신보 배너가 떡하니.


무료 책자를 챙기는 (덕후로 보이는) 손님



어릴 때 라디오헤드 일본반 구하려고 부탁했던 생각이 나네요. 보너스 트랙이 뭔지.


이안 브라운과 노엘 갤러거. 둘이 형제 같아요.

 


노엘 일본반은 고민하다가 사지 않았는데, 잘한 것 같습니다. 곧 공연 DVD가 발매될 예정이라.


타워에선 지름신이 오지 않았고, 책자만 조금 챙겨왔습니다.



여긴 후쿠오카 하카타 스테이션.


하카타 역에서 가까운 북오프를 오랜만에 갔습니다. 거의 2년만이군요.


간판만 봐도 설레는.


가끔 괜찮은 JPOP을 득템할 수 있는 105엔 코너. 여긴 뒤지기가 귀찮아요.


250엔 코너에는 평범한 팝 앨범들이 많습니다. 일본반은 거의 없어서 메리트가 적어요.


500엔 코너에는 꽤 괜찮은 앨범들이 보입니다. 제가 찾는 앨범은 없었지만 말이죠.



하카타 매장은 구색이 좀 약해서 책들을 뒤지기 시작.


[A Night At The Opera] 30주년 기념반 나왔을 때 실린 퀸 특집이군요. 가격이 너무 비싸서(700엔) 포기. 중고 주제에 700엔이라니!  


커버가 귀여운 폴 아웃 보이 앨범. 가격이 무려 1250엔. (일본반에 OBI 포함이지만, 너무 비싼) 북오프에서는 책을 여러권 샀습니다. 1000엔 선에서 선방.


여긴 텐진의 타워 레코드입니다.


K-Pop 코너도 있군요. 개인적으로 팝보다 더 낯선 게 함정.


시디와 잡지들이 또 저를 유혹하는군요.


최근에 산 안토니 앤 더 존슨스의 라이브 앨범. 일본반인데, 특별한 건 없네요.


퀸 앨범들도 (습관처럼) 구경.


신보 발매를 앞둔 그린 데이 앨범들도 따로 모아서 진열.


역시 즐거웠습니다. 책자들도 주섬주섬 챙겨오고.


타워 레코드의 무가지인 bounce 8월호와 9월호. 매월 초에 일본을 가면 이런 즐거움이 있군요. 8월호 커버는 원더걸스입니다. 사실 음악은 잘 모르지만,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가보네요. 이 정도의 대형 음반점이면, 이런 무가지가 있어줘야 찾는 즐거움도 있고, 음반도 더 사게 되죠. 핫트랙스 보고 있나?




Written By 화이트퀸 (styx0208@naver.com)
무단 도용 및 스크랩을 금지합니다
http://whitequeen.tistory.com

  • loureed 2012.09.14 23:04

    이제 이정도규모의 대형음반매장은 국내에선 거의 전무..하지않나요?? 광화문이나 강남핫트랙스도 저정도보단 훨씬 작은거같던데.. 예전 강남역 타워레코드, 종로뮤직랜드내부를 몇시간이고 배회하던 기억이 이제 완전 추억속의 기억이 되버렸네요..ㅡㅜ;;

    • Favicon of https://whitequeen.tistory.com BlogIcon 화이트퀸 2012.09.15 13:18 신고

      저도 종로 뮤직랜드에 가면 2시간은 기본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핫트랙스 매장은 타워만큼 크지 않죠. 광화문도 그렇게 크진 않아요. ㅜㅜ

  • aaa 2014.03.14 12:45

    모토마치에 있는 허클베리 가봤습니다. 지금 찾으라고 한다면 헤멜수 있겠지만.
    모토마치에 중고매장 좋은게 있는데 리듬박스 라고.
    모토마치,산노미야에 몇 개 있습니다. 아주 좋은데 모르셨나보군요.
    북오프 텐진점,하카타점 좋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