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cert

덜 알려진 2월의 내한공연_ 램 오브 갓(Lamb Of God) & 오페스(Opeth)

지난주는 라디오헤드(Radiohead)와 재결성한 스톤 로지스(Stone Roses)의 '2012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출연 소식으로 뜨거웠습니다. 주다스 프리스트(Judas Priest)의 고별 공연도 있었죠. 내한공연 소식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는데, 공연이 많아지면서 ‘빈부격차’도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공연, 그렇지 않은 공연의 차이가 점점 커지는 거죠. 이런 현상은 비슷한 시기에 내한공연이 몰릴수록 심해집니다. 록 페스티벌 이후 공연이 잡힐 경우 의외의 실패를 경험하기도 하죠. 지금 소개할 공연들도 덜 알려진 상태고, 흥행 전망도 밝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놓치면 언젠간 (저처럼) 후회한다는 것. 주인공은 미국 헤비메탈의 강자 램 오브 갓(Lamb Of God), 스웨덴 출신으로 최고의 연주력을 갖춘 프로그레시브 메탈 밴드 오페스(Opeth)입니다.



1. 램 오브 갓
2012년 2월 12일 오후 6시 악스코리아


스탠딩으로만 할 예정인지, 2층 좌석은 티켓오픈이 되지 않아 결국 스탠딩을 구입했습니다. 무시무시한 관객들 틈에서 잘 버틸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저는 램 오브 갓 음악을 들으며 1990년대에 즐겨듣던 판테라(Pantera)를 떠올렸습니다. 정작 판테라 내한공연엔 가지 못했지만 말이죠. 밴드의 음악처럼, 아주 강렬하면서도 기분 좋은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부디 음향이 괜찮았으면 좋겠습니다. 지난주에 국내에서도 발매된 신작 [Resolution]은 빌보드 앨범차트 3위로 데뷔했습니다. 지금도 아주 잘나가는 헤비메탈 밴드임을 입증한 셈이죠. 세트리스트가 신보 중심은 아니어서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주로 전작 [Wrath]와 [Sacrament]. [Ashes Of The Wake] 앨범 곡들을 연주합니다. 1월 미국공연에서 신곡은 4곡을 연주했는데,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티켓 예매가는 88,000원.

1월 27일 토론토 공연 Setlist
01 Desolation (신작)
02 Ghost Walking (신작)
03 Walk With Me in Hell
04 Set To Fail
05 Now You've Got Something To Die For
06 Ruin
07 Hourglass
08 The Undertow (신작)
09 Blacken the Cursed Sun
10 Contractor
11 The Number Six (신작)
12 Laid to Rest
Encore
13 In Your Words
14 Redneck
15 Black Label



2. 오페스
2012년 2월 14일 오후 8시 홍대 브이-홀

국내에서 신작 [Heritage]가 발매되지 않아 내한가능성도 없다고 생각, 2월 18일 일본 도쿄 공연을 예매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생각지도 못한 내한공연 소식을 듣고 경악했습니다. 오페스가 한국에 오다니... 그들은 블랙/데스메탈을 많이 모르는 저에게도 큰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이렇게 연주를 잘하고 앨범 구성도 완벽한 밴드를 모르고 있었다는 게 부끄럽기도 했죠. 개인적으론 [Blackwater Park]와 [Damnation] 곡들을 많이 연주해줬으면 하지만, 신작과 전작 [Watershed] 곡들을 주로 연주합니다. 하지만 2월 5일 인도 ‘Summerstorm Festival’에선 한동안 들을 수 없던 ‘The Drapery Falls’, ‘To Rid The Disease’, 'The Baying Of The Hounds', 'Deliverance'를 연주했습니다. 아시아 투어 세트리스트는 작년과 다르길 내심 기대해봅니다. 오페스의 완벽한 공연을 즐길 날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 하필 밸런타인데이라 홍대는 매우 붐비겠네요. 티켓 예매가는 77,000원.


2011년 12월 20일 호주 공연 Setlist
01 The Devil's Orchard (신작)
02 I Feel the Dark (신작)
03 Face Of Melinda
04 Porcelain Heart
05 Nepenthe (신작)
06 The Throat Of Winter *
07 Credence *
08 Closure *
* Acoustic
09 Slither (신작)
10 A Fair Judgement
11 Hex Omega
Encore
12 Folklore (신작)

추가.
2012년 2월 14일 서울 공연 Setlist
1 The Devil's Orchard (신작)
2 I Feel the Dark (신작)
3 Face Of Melinda
4 Slither (신작)
5 Credence
6 To Rid The Disease
7 Folklore (신작)
8 Heir Apparent
9 The Grand Conjuration
10 The Drapery Falls
Encore
11 Deliverance

작년과 달라졌네요. 아시아 투어는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