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재니스 조플린의 도시락통? 철제 케이스에 담긴 Steel Box Collection



얼핏 보면 정말 도시락 통 같기도 합니다.
Janis Joplin이란 스티커 라벨만 없었다면 더더욱 그런 느낌일 것 같습니다.

이것은 Sony/BMG에서 발매한, 철제 케이스에 담긴 Steel Box Collection입니다.
오리지널 커버 아트도 없이 무심하게 시디를 담아낸, 대신 Mid Price의 장점을 보유한 시리즈입니다. 야심작은 아니고, 기념품 같군요.

저는 처음 구매한 이 컬렉션이 Janis Joplin인데, Aerosmith와 Deep Purple, Judas Priest, Elvis Presley, Frank Sinatra, Santana, Sweet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두 베스트 앨범이지만, 많은 곡들이 수록되어 있진 않아요. 압축에 압축을 거듭한 Best of Best라 할 수 있는데, 4-50분대의 러닝타임이라 오히려 감상하기엔 더 부담이 없습니다. 제 아무리 베스트 컬렉션이라 해도 70분을 넘기면 지루하기 때문이지요.



이 컬렉션의 내부 역시 이처럼 간결합니다.


딱 시디 한 장 수납하기에 좋은 공간이죠. 케이스가 찌그러지지 않는 이상 의외로 보관은 편리할 것 같습니다.
마침 모 서점에서 대대적인 세일을 하고 있어서 7천 원 대에 구입했어요. 이 정도면 만족스러울 따름- 




Written By 화이트퀸 (styx0208@naver.com)
http://whitequ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