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U2의 새 DVD 360도_At The Rose Bowl


가장 최근에 구입한 U2의 DVD 로즈 보울 공연


무려 97,000명의 관객이 운집했다고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9,700명도 어마어마한데 말이다.
심지어 지산이나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의 관객보다도 2배 이상이 많은 수치다. 단일 공연으로 말이다.
대한민국에서 U2 공연을 관람하는 것은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 괜한 소리가 아닌 것 같다.


DVD 부클릿 이미지들...

'Get On Your Boots'로 시작된 약 2시간 5분 정도의 공연은 뮤직 비디오를 방불케한다.
특히 초반부에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기법은 여전한 것 같다.
너무 오래된 명곡들보다는 최근의 곡들이 더욱 빛나기도 한다.
Bono의 여전한 매력, 어쩌면 좋아. 젠장-


급기야 화면 속 Bono를 찍는 만행을 저질렀다. 정말 저질이야.


U2의 공연 DVD는 정말이지 '대리만족의 진수'가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U2를 보러 일본이나 유럽, 미국을 가기에는 나의 광기가 아직 부족하다.
회사부터 때려 치운다면 가능할지도?





Written By 화이트퀸 (styx0208@naver.com)
http://whitequeen.tistory.com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10.07.19 13:07 신고

    유투는 라이브의 신화를 남긴 그룹이죠. 미국에서 유투 콘서트는 티켓이 없어서 못팔정도라고 합니다. 그 정도로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 Favicon of https://whitequeen.tistory.com BlogIcon 화이트퀸 2010.07.20 10:51 신고

      미국에서도 공연을 보는 것이 쉽지는 않은거군요. 역시 굉장하네요 ㅎㅎ 대한민국에서는 왜 U2 공연이 어림도 없는지 알 것 같아요. 최소 관객 단위가 5만이라는 이야기도 있던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