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een

화이트퀸의 퀸(Queen) 컬렉션 3 – DVD

화이트퀸의 퀸(Queen) 컬렉션 3 – DVD
화이트퀸의 퀸 컬렉션 3탄은 DVD입니다. 비디오테이프가 곧 사라질 것을 예감한 저는 어렵게 모은 비디오들을 양도하고, 꾸준히 발매된 DVD를 구입했습니다. 대신 비공식적으로 발매된 DVD는 구매를 지양했습니다. 대부분 퀄리티가 별로였기 때문이죠. 요새는 DVD를 거의 못보고 있지만, 퀸 DVD는 부클릿과 스페셜 피처의 만족도가 높아 가지고 있기만 해도 뿌듯합니다.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은 블루레이인데, 아직 플레이어도 없는 상태라 구입을 망설이고 있습니다. 오래된 영상들은 블루레이의 장점이 크게 부각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DVD를 꺼내놓고 보니 곧 새로 발매될 타이틀은 무엇일지도 궁금해지네요.

 

 

We Will Rock You (USA)
2000년대 초에 미국에서 발매된 [We Will Rock You]입니다. 이 타이틀은 화질과 음질, 부클릿 모두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었는데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DVD가 그리 많지 않던 시절이기 때문이죠. 참고로 당시 용산에서는 이 타이틀은 5만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복사본 비디오테이프를 2만원에 판매하는 것 못지않은 (어쩌면 더 심한) 수준이었죠.

 

 

We Will Rock You (Korea)
2002년 시네코리아에서 발매한 [We Will Rock You]입니다. 지금은 3000원대에 판매되고 있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퀄리티입니다. 아웃케이스와 12페이지 부클릿, 감독 코멘터리와 장소 설명에 한글 자막까지 지원하는 업그레이드 버전이기 때문이죠.

 

 

Queen Rock Montreal & Live Aid (2 Disc)
[Queen Rock Montreal]이라는 타이틀로 음반, 영상이 정식 발매되면서 [We Will Rock You] 시대는 끝이 납니다. 16페이지 부클릿과 1985년 라이브 에이드 영상을 추가한 완벽한 타이틀입니다.   

 

 

 

Live Aid (4 Disc) & Live 8 (4 Disc)
퀸 공연도 포함된 [Live Aid]입니다. 퀸은 볼 수 없지만 21세기 라이브 에이드인 [Live 8]도 빼놓을 수 없죠. 팝에 관심이 있다면 놓칠 수 없는 타이틀입니다.

 

 

Greatest Video Hits 1 (2 Disc)
설명이 필요 없는 [Greatest Video Hits 1]입니다. 라이선스 발매는 되지 않아 한글 자막은 없습니다. 

 

 

Greatest Video Hits 2 (2 Disc)
[Greatest Video Hits 2]는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덕분에 해설지와 한글 자막도 추가되었죠. 볼거리는 [Greatest Video Hits 1]보다 더 풍성합니다.

 

팝 뮤직 비디오CD (VCD)
이걸 아직도 가지고 있었군요. ‘Rockumentary’라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수록해 눈길을 끈 추억의 ‘비디오 시디’입니다. 빨간 띠의 ‘연소자 관람불가’ 딱지를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Live At Wembley Stadium (25th Anniversary Edition (2CD + 2DVD)
그 유명한 웸블리 공연의 25주년 기념 에디션입니다. 앞서 정식으로 발매된 2 Disc 버전과 저가 타이틀은 누굴 줬는지 보이지 않는군요. (사진이라도 찍어둘걸)

 

 

Freddie Mercury Tribute Concert (3 Disc)
3 Disc 버전으로 발매된 프레디 머큐리 추모 공연 20주년 에디션입니다.

 

하얀색 아웃케이스는 2 Disc 버전으로 발매된 10주년 에디션입니다.  

 

 

 

Queen On Fire: Live At The Bowl (2 Disc)
역시 놓칠 수 없는 타이틀입니다. 저는 웸블리 공연보다 이 공연을 더 좋아합니다.

 

 

Live In Rio
앞서 발매된 LD와 별 차이가 없는 1985년 ‘락 인 리오 페스티벌’ 영상입니다.

 

 

Live In Japan
1985년 일본 요요기 스타디움 공연입니다. 리오 공연처럼 부실한 타이틀입니다.  

 

Live In Budapest
한국의 퀸 팬클럽 퀸포에버에서 제작한 1986년 부다페스트 공연 DVD입니다. LD 소스로 DVD를 만들고, 부클릿과 해설지까지 넣었습니다.   

 

 

Hungarian Rhapsody : Live In Budapest (2CD + DVD)
부다페스트 공연은 몇 년 뒤 [Hungarian Rhapsody : Live In Budapest]라는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Queen + Paul Rodgers: Return Of The Champions (2 Disc)
퀸과 폴 로저스의 만남! 이 타이틀은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Queen + Paul Rodgers: Live In Ukraine (2CD + DVD)
조용히(?) 수입된 2008년 우크라이나 공연. 아쉽게도 발매된 걸 모르는 분이 꽤 많습니다.

 

 

Party At The Palace
퀸도 참여한 영국 여왕 즉위 50주년 기념 콘서트

 

 

The Queen Symphony
톨가 카시프 & 로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퀸 심포니 공연.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 프레디 머큐리의 어머니도 이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The Strat Pack Live In Concert
브라이언 메이, 폴 로저스를 볼 수 있는 스트랫 팩 라이브 인 콘서트

 

 

Jeff Scott Soto – The JSS Queen Concert
제프 스캇 소토가 퀸 노래로 꾸민 콘서트입니다. 레퍼토리가 매우 다양하며, 관객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Becoming Queen
미국에서 발매된 비공식 다큐멘터리입니다.

 

 

Days Of Our Lives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발매된 4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입니다.

 

 

Freddie Mercury: The Great Pretender
2012년에 발매된 프레디 머큐리 다큐멘터리입니다. 

 

 

Live At The Rainbow '74
2014년에 발매된 74년 레인보우 공연입니다.